잇츠썸머타임 IT's Summer Time
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아이패드/주변기기 사용 리뷰

에어팟 철가루 제거 방법 및 청소 팁 | 2년 반 사용한 에어팟 1세대 청소하기

 

 

안녕하세요 썸머입니다. 👋

에어팟 사용하시는 분들! 무선 이어폰은 너무 편하고 좋은데, 철가루 때문에 고통받고 있지 않으세요?

저는 에어팟 1세대를 사용중이고, 지금 거의 2년반 가까이 쓰고 있어요. 에어팟의 단점 중 하나가 케이스에 철가루가 많이 묻는다는 건데요. 이건 알코올스왑이나 물티슈라 닦아도 지워지지도 않아요.

저는 철가루 방지 스티커를 붙이긴 했는데 스티커 주위로 먼지들이 많이 붙어서 지저분한건 똑같더라고요.. 그리고 철가루 방지 스티커를 붙이지 않고 사용했던 친구의 에어팟은 철가루가 구석구석 깊이 묻어있어요.

 

에어팟 철가루 제거 방법: 2년 반 사용한 에어팟 1세대

 

철가루을 깔끔하게 없앨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해서 시도해보려고 합니다!

 

영상으로 보기 👉 youtu.be/5aKMuy1ribY

 

 

우선 준비물은 마른 물티슈와 스티커/접착제 제거제입니다

에어팟 철가루 제거 방법: 준비물

원래는 물티슈를 말려서 쓰려고 했는데, 말릴 시간이 아까워서.. 빨아쓰는 행주를 잘라서 준비했습니다. 스티커접착제 제거제는 집에 있던건데 다이소에서 구매했던 것 같습니다.

 

에어팟 철가루 제거 방법

스티커 제거제를 묻혀서 철가루를 닦으면, 철가루가 눈에 보이게 묻어 나옵니다. 처음엔 슥슥 잘 닦이는 기분이었는데, 닦다 보니 구석에 손이 잘 안들어가서 닦기 힘든 부분도 있고.. 몇 번씩 힘주고 닦아도 안 닦아지는 찌든 부분이 있더라고요.

 

에어팟 철가루 제거 방법: 중간 점검

중간 중간 스티커 제거제가 금방 날아가서, 여러번 다시 뿌려서 천을 적셔서 닦았습니다. 그런데 한두번 힘주고 닦아서 안 닦이는 부분은 안 닦인다고 생각해야 할 것 같습니다.. (괜히 스티커 제거제만 여러번 뿌리고 닦느라 머리가 아팠어요ㅠㅠ 꼭 환기를 잘 해주셔야 합니다!)

 

에어팟 철가루 제거 방법

최종 비포&애프터 모습입니다. 완벽하게 철가루가 제거되지 않아서 아쉽지만, 처음과 비교해서 많이 깨끗해진 모습입니다. 아무래도 사용한지 오래된 에어팟이기 때문에 오래되고 찌든 부분은 닦아내기가 힘들었던 것 같아요. 평소에 틈틈이 닦아준다면 더 깨끗하게 에어팟 관리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지금 사용하시는 에어팟에 철가루가 이미 묻어있다면, 스티커 제거제로 한번 청소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철가루 방지 스티커를 붙였다가 뗀 경우 끈적함이 남아 있을 때도 좋습니다. 저는 앞으로 철가루 방지 스티커를 사용하지 않고 이 방법으로 틈틈히 닦아줄 예정입니다

그리고 에어팟을 청소할 때는 알콜스왑 귀퉁이 부분으로 닦아내주고 있습니다. 잘 안닦이는 경우엔 얇은 이쑤시개나 실핀 등을 같이 사용해주면 더 잘 닦입니다.

깨끗하고, 맑고, 자신있는 에어팟 사용하시길 바랄게요!

 

로그인 안해도 돼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