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츠썸머타임 IT's Summer Time
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아이패드/iOS 사용 꿀팁

아이패드 키보드에서 ESC, Delete 사용하는 법 + 엑셀 F2키 쓰는 법! | 아이패드 활용 꿀팁

 

안녕하세요 썸머입니다. 👋

 

스마트 폴리오 키보드나 매직키보드를 사용하다보면 가장 불편한 것 중 하나는 ESC가 없다는 건데요. 아이패드에서 ESC를 쓸 일이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필요한 순간들이 분명 있는데 그럴 때 좀 어려움이 있어요.

 

오늘은  ESC, Delete 같이 애플 정품 키보드에는 없는 키들 사용하는 방법, 그리고 엑셀에서 F2키를 대신해서 사용하는 단축키 알려드릴게요.

 

영상으로 보기 👉 youtu.be/zIkY5oMSfqY

 

# ESC 사용하기

파워포인트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애니메이션을 실행하다가 끌 때 ESC를 누르는게 일반적일텐데요. 아이패드에 있는 키노트에서도 ESC를 누르면 애니메이션 실행을 끌 수 있어요. (그런데 애플 키보드에는 ESC가 없....)

이렇게 ESC가 필요한 상황에서는, 커맨드와 마침표를 같이 눌러주세요. 이 키가 ESC와 동일한 역할을 합니다.

 

- ESC: Command + . (마침표)

 

더 추천드리는 방법은, 사용하지 않는 키에 ESC 기능을 할당해두는 건데요. 아이패드 설정에서 키가 수행할 역할을 변경해 줄 수 있어요.

 

위치: 설정 - 일반 - 키보드 - 하드웨어 키보드 - 보조 키

 

※ 위치: 설정 - 일반 - 키보드 - 하드웨어 키보드 - 보조 키

 

지구본키는 원래 언어를 변경해주는 역할인데, 이건 캡스락키를 사용하니까 별로 필요가 없더라고요. 그리고 윈도우에서는 컨트롤키를 주로 사용하니까 그게 익숙해서가장 왼쪽에 있는 지구본 키를 커맨드로 대치해 놨습니다. 대신 커맨드 키에는 ESC(Escape)로 설정해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 지구본 → Command 로 변경

- Command → ESC 로 변경

 

# Delete 사용하기

그리고 애플 키보드에는 Delete키도 없어요. 이건 텍스트를 많이 쓰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불편할 거에요. 이 Delete 기능은 컨트롤 키와 D를 같이 눌러주시면 실행됩니다.

 

- Delete: Ctrl + D

 

# 엑셀에서 F2 키 사용하기

마지막으로 알려드리는 키는 엑셀에서 F2 키 쓰는 방법입니다. 엑셀에서 정말정말정말 꼭 필요한 단축키가 F2키라고 생각하는데요. 

셀 위에서 바로 숫자나 텍스트를 입력하면, 기존에 작성됐던 내용이 지워져서 수식을 일부 변경하거나 할 때는 F2키를 눌러서 바꿔주잖아요. 그래서 아이패드에서 엑셀을 사용할 때 가장 불편한 점이 F2키를 쓸 수 없다는 점이었는데요. 이건 F2키가 있는 서드파티 키보드를 사용해도 작동을 하지 않더라고요.

 

이건, 커맨드와 숫자 2를 눌러주시면 대신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아이패드에 있는 엑셀 관련 어플들마다 사용하는 키들이 다르기 때문에 각각 알려드릴게요.

 

- 엑셀 앱: Command + 2

- 구글스프레드시트 앱: Enter

- 넘버스 앱: Option(Alt) + Enter

 


애플 키보드에서 ESC, Delete 키가 없어서 불편했던 분들, 그리고 엑셀에서 F2키를 사용할 수 없어 불편했던 분들 모두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